클래스 2개 생성, 배경과 로켓 이미지 파일 2개.
back.jpg
0.17MB
rocket.png
0.03MB
1) GameMain.java
1
2
3
4
5
6
7
8
9
10
11
12
13
14
15
16
17
18
19
20
21
22
23
24
25
26
27
28
29
30
31
32
33
34
35
36
37
38
39
40
41
42
43
44
45
46
47
48
49
50
51
52
53
54
55
56
57
58
59
60
61
62
63
64
65
66
|
import javax.swing.*; //윈도우창 띄울 때 사용
import java.awt.*;
import java.awt.event.*;
public class GameMain extends JFrame implements KeyListener{
GameView gv=new GameView();
public GameMain()
{ //생성자
add("Center",gv);
setSize(1024, 768);
setVisible(true);
addKeyListener(this);
}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GameMain gm=new GameMain();
}
@Override
public void keyTyped(KeyEvent e) {
// TODO Auto-generated method stub
}
@Override
public void keyPressed(KeyEvent e) {
// TODO Auto-generated method stub
if(e.getSource()==this)
{
if(e.getKeyCode()==KeyEvent.VK_UP)
{
gv.y-=5;
if(gv.y<0)
gv.y=768;
}
if(e.getKeyCode()==KeyEvent.VK_DOWN)
{
gv.y+=5;
if(gv.y>768)
gv.y=0;
}
if(e.getKeyCode()==KeyEvent.VK_LEFT)
{
gv.x-=5;
if(gv.x<0)
gv.x=1024;
}
if(e.getKeyCode()==KeyEvent.VK_RIGHT)
{
gv.x+=5;
if(gv.x>1024)
gv.x=0;
}
if(e.getKeyCode()==KeyEvent.VK_ESCAPE) {
System.exit(0);
}
gv.repaint();
}
}
@Override
public void keyReleased(KeyEvent e) {
// TODO Auto-generated method stub
}
}
|
cs |
2) GameView.java
1
2
3
4
5
6
7
8
9
10
11
12
13
14
15
16
17
18
19
20
21
|
import javax.swing.*;
import java.awt.*;
public class GameView extends JPanel{
Image back,rocket;
int x=15,y=15;
public GameView()
{
back=Toolkit.getDefaultToolkit().
getImage("c:\\javaDev\\back.jpg");
rocket=Toolkit.getDefaultToolkit().
getImage("c:\\javaDev\\rocket.png");
}
//이미지출력
public void paint(Graphics g)
{
g.drawImage(back,0,0,getWidth(),getHeight(),this);
g.drawImage(rocket,x,y,150,150,this);
}
}
|
cs |
'Java > Java 활용 실습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Java] 페이지 소스에서 원하는 부분 추출하기(Jsoup) (1) | 2020.07.21 |
---|---|
[Java] 퍼즐 만들기 (2) | 2020.07.15 |
[Java] 윈도우에서 로그인창 만들기 (0) | 2020.07.13 |
[Java] Swing Container/Component (0) | 2020.07.13 |
[Java] 인터넷 익스플로러 페이지 바로 연결하기 (0) | 2020.07.10 |
댓글